본문 바로가기

블루베리

은행독초액 만들기 #1

요즘은 내년 블루배리 농사를 준비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전지방법이나 관수간격등 배울께 많이 있지만 우선 준비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


그래서 오늘은 은행잎 독초액을 만들기위해 애들 초등학교에 다녀왔습니다.


애들 전학시킬때보니 학교부지내 공터에 은행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어서 계속 


기회만 보고있었지요(혹시 문제가 될려나요?? )


이건 자닮(JADAM) 초저비용 농법이라고 해서 자연에서 나는 식물, 재료들로 농약이나 


비료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중에 은행잎 독초액도 소개가 되어있는데 해충기피제료 


효과가 좋다고 해서, 또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여서 내년 농사에 적용해 볼려고 합니다.


높이 있는 잎들은 못따고 팔닿는 높이까지만 채취했는데  비료포대로 4마대 채웠네요




물넣고 5시간정도 삶아서 다리면 된다고 하는데 ... (가스비가 ㅡㅡ)


이사올때부터 계획한 마당 한쪽에 가마솥 아궁이를 만들어야 겠네요 ㅋㅋ


이미 스텐레스 가마솥과 대형곰솥은 사다놨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