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작물

궁하면 통한다더니......통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산들바람농장입니다

얼마전에 포스팅한

작두콩모종을 만들었다는 내용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언급하지 못한 문제가 있었는데요

그건...... 밭이 더 필요하다는것 입니다

왜냐하면

작년에 작두콩 생산량이 적었던 이유가

크게 두가지가 있었다고 판단했는데요

1. 비가 너무 많이왔다는 것 입니다.

장마가 너무 길고 비가 많이 와서

한창 작두콩 꽃이 필시기에

비가 많이와서 벌들이

날아다닐수 없어

수정이 안되었습니다.

늦가을에서야

작두콩이 보이기 시작했네요

2. 다른 하나는 너무 가깝게 심었다 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A자로 지지대를 만든건 튼튼해서

좋았는데.

작물이 햇볕을 봐야 하는데

이렇게 심었더니 한쪽면은 햇볕을

못보는 상황이 발생하더라구요

그래서 올해는

1자로 튼튼하게 설치할려고 합니다.

그렇게 설치하면 좀더 골간 간격이

넓어지고 햇볕도 잘보고...

문제는 작년과 같은 양의 작두콩을

심을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종자를 준비해둔게 있어서

작년과 같은 수량의 작두콩 모종을

심었는데 .......

4일전쯤에 뒷집 어르신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작두콩을 심을 땅이 조금더 필요한데

문제다 라고 이야기를 드렸더니

 

그려?... 기다려봐

자네 집뒤에 묵은땅 물어볼께

-

바로 전화 돌리시더니.....

-

그려 ~ 그렇게 하라고 할께

고마워~ 담에 밥이나 한번해~

-

콩 심는다 고 말했으니까

작두콩 농사 지어

저의집 뒤에 150평 정도 되는 텃밭이

있는데, 다른마을 분께서 집을 짓겠다고

뒷집어르신에게 매매를 했는데

집짓는게 지연되서 묵혀둔 땅이 있습니다.

(묵혀두기 전에는 아로니아 밭이 었구요)

어제는 비가 새벽부터 와서

메인밭과 블루베리 하우스 작업은

못하고, 집에서 뒹굴거리다가

오후 되니 비가 왔다 갔다해서

마눌님께서 텃밭에 풀 정리 하라는

작업지시를 하셔서

작업을 했습니다.


비가와서 풀제거 하는데 수월했습니다

(쑥쑥 잘뽑혀요 ㅋㅋ)

땀이나기는 했지만요 ^^

2~3년 정도 묵혔던 땅이여서

풀이 어마어마 해서

정리하는데 힘들었네요

(아이고 허리야......)

 

묵혔던 땅이니

블루베리 작업 중간중간에

퇴비도 뿌려주고, 석회비료도 주고

사전작업을 착착 진행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