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베리

블루베리 품종교체작업 - 두번째 하우스 식구들 (메도우락, 메가블루)

안녕하세요 산들바람농장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네요

 

그동안 블루베리 수확하고 판매하고.... 많이 바뻤다는

핑계로 블로그를 내팽겨두고 있었습니다.

 

대신 유투브 채널에 영상만 올리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구독자 분들도 쪼매 늘었네요

---

 

작년에도 블루베리 하우스 품종교체한다고 올렸었는데요

23년도 품종교체 작업 마무리하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남아있던 한동을 올해도 품종교체작업 진행중입니다.

 

비닐하우스가 제 명의 가 아닌 임대로 운영중이여서

토경재배가 아닌 백재배로 식재방법을 변경해서

작년과 같은 작업을 다시 하고있네요 ..

 

근처 블루베리 농장에서 5월달초에 블루베리 묘목을 구매해왔습니다.

그리고선 짬나는 시간이 있으면 블루베리를 화분에

옮겨심는 작업을 하였지요

 

백재배용 화분만들기와 숙지삽목후 포트화분만들기

 

 

뭔가 숙제를 하는 느낌으로 하루하루 만들다보니 대략 200주 넘게 심었습니다.

그렇게 화분심는작업은 마무리 ^^;

화분심기 끝~!

 

다음은 하우스 내부를 정리해야합니다

바닥에 깔린 메트를 제거해주고

식재되어있는 나무들 뽑아주고

평탄작업 해주고 

다시 바닥에 제초매트 깔아주고

화분을 옮기고

관수배관 작업해주면 끝납니다

ㅋㅋ

 

그래서 새벽에 조금 시원할때 하우스에 들어가서

제초메트를 걷어냈습니다.

하우스내부에 깔린 제초메트 제거작업

 

위에 보이는 사진에 나무는 제가 일부러 하늘나라로 보내드렸습니다.

살아있는 나무를 뽑으면 힘도 더 많이 들고

더미안해서 ...... 하우스 측창을 닫고 

몇일 뒀더니 하늘나라로 가셨지요

잘자라라고 그렇게 공을 드리고선

맘에 안든다고 물안주고 말려 죽이는 저는 참 나쁜 주인이네요 

ㅡㅡ;

 

 

그 다음 작업은 나무제거 작업입니다

삽질을 열심히 하다보면 끝나겠지요

현재는 절반정도 뽑아냈고

계속 새벽마다 나가서 운동삼아

뽑는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품종교체를 위해서 나무를 뽑아내고 있습니다.

 

아마 마무리는 추석연후 전후로 마무리가 될듯 합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후년부터는 수확량도 늘고 돈도많이 벌고 ㅋㅋ

제발~~~!!

농사는 변수가 많아서 기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