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베리

얄미운 벌레퇴치 블루베리 농장 방제작업

얄미운 벌레퇴치 블루베리 농장 방제작업

안녕하세요 산들바람농장 입니다.

계속 하고싶었지만 바람때문에

미뤄뒀던 벌레방제 작업을 하였습니다.

(블루베리 꽃을 섭식(냠냠) 하는 벌래가 있네요)

전날 모든장비들을 포터적재함에 준비하였으나......

서리가 내렸네요 ㅜㅜ;

(작년 4월1일 이었나? 암튼 4월달에 눈이왔었지요)

펌프가 얼어서 아침일찍은 작업불가

(펌프내부에 물이 얼은걸 모르고 가동했다가

펌프 타버릴뻔 하고....)

오전 10시가 다되어서 방제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제작년에 귀농하여 만들어둔

자닮오일 20 리터

자닮유황 2.4리터

은행삶은물 30리터

물1톤에 배합하여

분무합니다.


관련된 상세항목 링크합니다.

 

http://www.jadam.kr/news/articleView.html?idxno=8352

 

자닮 천연농약만들기 핵심 팜프렛(2018-1) - 자닮

자닮의 초저비용농업을 보다 널리 알리고 누구나 비용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서 핵심만 요약된 팜프렛을 종이로 만들어 배포하고 ...

www.jadam.kr

 


01
자닮오일, 자닮유황, 은행삶은물, 

작년에는 마눌님께서 호스 정리하는게 힘들다고

뿌리는 작업을 하시더니

올해는 저보고 뿌리라고 하시네요

열심히 뿌렸습니다.

 

 

 

블루베리농장 방제작업

 

serviceapi.nmv.naver.com

산들바람 농장 (블루베리) 방제작업을 하였습니다.

대략 3시간정도 지나서 작업완료.

이제 뒷정리시간

1톤물통도 깨끗한 물을 가득담아서 행궈주고

엔진 분무기 내부도 깨끗한물을 순환시켜서 정리하고

정리작업만 30분이 걸리네요

(일반적인 농기계들이 1년에 많아야 3~4회만 가동 되기 때문에

정리하는게 중요합니다.)

집에 돌아오니 마눌님도 저도 넉다운 ㅜㅜ

하늘을 보니 해무리가 반기고 있네요

점심시간도 지나버리고

마침 자동차 정기점검도 받아야해서

오후 작업은 땡땡이 ㅋㅋ

(귀농하고나서 좋은점중 한가지는 시간배분이 자유롭다는것)

애들이랑 같이 짬뽕 한그릇 뚝딱 하였습니다.

#정읍짬뽕맛집 #삼팔공공